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율주행 3단계 적용 자동차 출시 작정(현대기아자동차)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2. 23. 15:00

    최근 국내외 자동차 업체의 자율주행 개발이 한창입니다.일반적인 자율주행은 아래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나는 아이 오닉 1렉토우릭 전기 차를 타고 있습니다. 자율 주행 단계에서 봤을 때 2단계를 타고 있습니다.한명 LKAS라고 불리는 차선 유지 시스템임. 여기에 ACC 즉 액티브 크루즈 컨트럴 장치도 장착돼 고속도로에서 차선을 유지하면서 속도도 규정 속도에 맞게 제어해 주는 시스템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자율 주행 단계에서 봤을 때 2단계로 볼 수 있을까요."최근에는 HDA, LKA 등 업그레이드 시스템이 나쁘지 않다고 현대와 기아차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이 역시 정도의 차이가 있지만, 자율 주행 2단계인 것. ​ 요즘 핫한다는 테슬라 모델 S 나쁜 없는 모델 3번 최근 업데이트로 자율 주행 보동 자신들이 하는 2.5단계로 불리며 발매했습니다. 2단계도 없이 3단계도 없는 이유는 NOA(Navigation on Autopilot)과 업데이트하고, 2.5단계를 더 단단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자동차선 변경이군요. 어쨌든 그런 얘기는 차치하고..​ ​ ​ ​ 이번의 포스팅은 아이 오닉 1렉토우릭 전기 자동차가 자율 주행, 몇가지 단계? 그런 말씀을 드리려는 건 아니에요.​


    ​ 국토 교통부가 세계 최초로 자율 주행 3단계의 안전 기준을 2020년 1월 5일 발표했다.그리고 법이 제정되면서 2020년 7월부터 국내 자동차 제작사는 그동안 개발해서 적용하지 못한 자율 주행 3단계를 전 차종에 옵션으로 넣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해외에서 들여오는 차도 생겼어요.​ http://www.molit.go.kr/USR/NEWS/m_71/dtl.jsp?lcmspage=9&id=95083365


    위에서 자율 주행 단계를 언급했듯이 자율 주행 3단계가 적용된 차량이 나쁘지 않아서 오면 완전히 핸들에서 손을 떼고 자율 주행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이런 법 제정은 스토리가 대단합니다.아래 자율주행 단계를 좋지 않게 그린 그림을 보면 하얀 점선이 보이나요? 그것은 자율 주행의 핵심 단계의 경계는 자율 주행 3단계에서 열린 것으로 보면 되는 것입니다. 지금부터 우리는 2020년 7월 다음부터 적용되는 자율 주행 옵션 차량을 구입하면 특정 구간을 제외하고는 자율 주행하게 된 차를 타야 되는 것입니다. 벌써 서서히 빠져드는군요. ㅋ


    >



    우리는 아직 자율주행 기술이 발전하지 않았기 때문에 시기상조라는 이야기를 할지도 모릅니다.첫단 20첫 9년 기준, 자율 주행 기술 종합 순위를 보면 최초의 계급이 웨이 모(구글)입니다. 2위는 gm이며 요키에서 눈 여겨서 볼 회사가 앱(Aptiv)입니다.


    >


    ​, 자율 주행 기술 능력 3위의 앱과 현대 자동차가 2019년 합작 법인을 세웄 슴니다. 이걸 왜 했을까요?2020년 7월에 출시한다고? 없습니다, 자율 주행 4단계 수준의 모든 시스템에서 자율 주행을 세계 최초로 상용화하려는 속셈입니다. 그러면서 자율 주행 능력에서 현대 자동차는 세계 15위였지만 앱을 등에 없어 단숨에 3위까지 점프를 하게 된 거예요...


    >


    앱티브를 좀 더 설명하자면 유튜브에서 난리를 친 영상 중 하과나 iO닉 완전 자율주행차 운행 영상입니다. 라스베이거스에서 이루어졌죠? 신호를 인식하고 횡단 보도를 건 사람이네는 사람이나 자전거 등을 인식하고 운전대를 안쟈프코 목적지까지 가게에 된 핫한 영상. 이때 아이오닉에 장착한 시스템이 앱에서 개발한 시스템이옷슴니다.https://youtu.be/6owBHm5AqfM


    ​ 이에 맞춰서 앱은 현재 정자 율쥬헹로보탁시ー을 세계 최초로 라스 베이거스에서 약 3,400여곳의 장소를 목적지에 설정하고 완전 자율 주행을 하고 있다. 4단계였다... 5단계 이후는 핸들이 돌아가셔서... 정말 그렇게 로봇의 택시는 운전자가 없는 무인의 자율 주행 택시를 1콧눙 스토리입니다.최근 기사를 보면 러시아에서 현대가 양뎃크스(러시아)과 협력하여"로보 택시"를 피로한대. ​.이에 지지 않자 론 마스크도 로봇 테크시 2021년 스토리까지 판매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라이드 쉐어링 서비스를 공급하는...라이드 쉐어링 서비스가 정스토리 획기적인 것에... 제 차로 돈을 벌 수 있다는 거죠.테슬라 오덱은 차를 사용하지 않을 때 테슬라 네트워크에 로보택시로 등록하면 제 차가 무인해서 나쁘지 않으니 손님을 태우고 돈을 벌어오는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는 겁니다. 그리고 여기에 수수료 30퍼.센트를 테슬라가 가져간다고 할거야. 하루..지금 서울 경기에서 가는 테 스라 구매하고 구매자가 테슬라를 렌트카로 다른 사람에게 꾸어 오면 수수료를 빼고 준 금액의 자동차 할부금으로 싸다는 개념과 1천 것이다. 그냥 무인이 되고, 솔직히 저 영상을 보고 iO닉의 파란색이 멋져서 파란색으로 출고했어요.


    >


    얘기하다가 좀 다른 길을 잃었네요. 어쨌든 내 예상으로는 현대기아차가 앱티브와 손잡고 약진할 것으로 보인다.​


    https://www.hankyung.com/car/article/202002일 83973g


    위에 링크된 기사를 보면 제목이 이렇습니다. '이게 없으면 안 산다' 신차 필수품 '자율주행' 저는 이 부분에 굉장히 공감하고 있습니다.​ 최근 테슬라 모델 3가의 유행가 있는 이유는 어떤 사람입니까?차량 디자인으로??? 내 생각에는 그보다 더 중요한 요소가 자율주행 기능이다. 그래서 조금 겹쳐 놓으면 차량 실내에 드문드문 있는 미래지향적인 큰 화면이군요. 만약시전차를타고계신분이제글을읽고계시다면이렇게물어보면어떻게대답을할까요?요즘 현대·기아차가 테슬라와 같거나 더 나은 자율주행 기능을 갖추면 어떨까. 그래도 테슬라를 구매하시겠습니까? 그렇군요... 그냥 제 의견만 전달하면 저는 테슬라를 사지 않을 것 같아요.ww테슬라도 가만히 있지 않지만...​ 우리 나라가 5G이동 통신을 세계 최초 발표한 것처럼 이런 기득권의 이득이 있는 한 현대 기아 차의 추격을 다시 테슬라가 따돌리는 신기술을 적용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 ​


    자율 주행 3단계를 적용하도록 법은 7월부터 적용하지만, 실제의 발매는 아마 2021년부터 본격화될 것으로 보입니다.법이 제정됐다고 바로 할 수는 없을테니까요. 아마 법이 제정됐기 때문에 현재 차는 2020년 하반기에는 자체적으로 베타 테스트를 암암리에 진행되도록요.제 차는 아이 오닉 1렉토우릭 전기 자동차입니다. 요즘 페이스리프트까지 하는데다른 차종으로 잘못 알고 아이 오니쿠는 상징적으로 자율 주행 3단계를 가장 가장 제1우선 적용하는 것으로 추정되며 이 같은 물쥬은룰 통해서 어린 아이 오닉 1렉토우릭 전기 자동차의 풀 체인지는 2021년이 되는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리고 여담이지만 2021년에는 아이 오니쿠와 사이드 미러가 카메라로 대체하려고 합니다.이궁... 제가 이제 현심이인가요? ㅋ


    >


    ​ 그리고 예전에 글을 적은 파이 돈 M-Byte차.즉 군산 공장에서 일 00카피.세인트 생산하는 차량도 202일년에 발매되지만 이것도 자율 주행 3단계가 적용될 전망이다. 맞아요, 저는 미리 예약을 해 놨어요. 꼭 구매한다기보다 호기심에...​ https://blog.naver.com/atlas일 00/22일 773일 3530일


    ​ 이번 글을 쓴 자율 주행 3단계 시행과 관련한 글을 글을 적어 보았습니다.사실 자율주행은 몇 십 년 전에 개간됐거든요. 영화에서... 70년대 분들은 모두 tv앞에서 본 전격 z작전 아시죠? 자율주행의 원조...올해가 2020년이니까 우리 모두 내년 2021년을 기다리고 봅시다.https://youtu.be/AgXRDq-C8nE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