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화 미드웨이 후기, 공허한 폭발소음만 쾅!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9. 19:53

    >


    미드웨이"영화 후기"때는 1941년 진주만 공습에서 전 세계를 향한 1의 더러운 욕심이 거세진다. 결예기 사상 최대 규모의 미쿡 본토 공격을 미리 계획한다. 미군은 진주만, 다음 1공격 목표가 어딘가를 알기 위해서 암호 해독에 아기 치고, 동시에 긴박해서 전열을 정비한다. 그러던 어느 날 정예기에야 두 번째 타깃이 미드웨이임을 알게 된 미쿡은 반격을 준비하지만 당면한 판세가 절대적으로 불리하다. 그들은 힘을 합쳐서 1형을 깰 수 있을까? 전 세계의 역사를 바꾼 위대한 전투! 영화 미드웨이 후기를 시작한다.


    >


    PLAY"30초 리뷰"


    각본 '실패'


    >


    >


    A. 버스정류장을 지날때 우연히 포스터 한개도 없는데 만났습니다. 구절이 세세하게 기억은 나쁘지 않지만 한 단락만은 선명했습니다. 롤란 에머리히가 크리스토퍼 놀런 감독을 뛰어넘었다고? 이 포스터를 봤을 때는 필자가 영화 미드웨이 시사회를 본 뒤라 더 기가 막혔다. 크리스토퍼 놀런 감독의 팬이기 때문에 골란 이스토리를 할지도 모르지만 객관적으로 <덩케르크>의 압승이었다. 북미에서 왜 성적이 좋지 않았는가?이 물음에 대한 답을 분명히 해 주었다. 영화는 별로였다. 이런 결과가 나쁘지 않았던 한 가지 이유로 각본을 꼽는다. 사실 우리 전체가 스토리에 대한 기대를 하지 않았을 수도 있다. 롤란도 에머리히 감독의 장점을 떠올리는 것은 파괴지왕의 모습이 아닐까? 즉, 그가 연기한 영화 시냅치어리오가 비교적 단단하지 못했고, 연출도 전혀 메리트가 없었던 것이 사실이었다 그래도 전작은 그의 장점인 액션과 함께 부족하지만 술술 풀리는 서사로 맛을 들인 기억이 생생하다.C. 하지만 <미드웨이>는 엉성하기 짝이 없다. 전체적인 스토리가 나쁘지는 않다, 무위키 나쁘지 않고 다큐멘터리 방식으로 연출을 했기 때문에 이를 나쁘지 않고 뜨겁지는 않았다. 게다가 나쁘지 않고 미드웨이 전투에 치중했던 나쁘지 않아 남은 작전과 상황에 대한 설명이 유야무야하는 경향이 보였다. 약 간의 더 디테 1 하게 잡아 주면 하는 아쉬움이 남았다. 정리하되 전쟁의 장르지만 스토리를 중시한다면 필자와 대동소이하게 느껴지는 실현성이 높다는 견해를 보일 것이다. 그런 분은 과장을 더해 차라리 '나쁘지 않다, 무위키'를 읽어보는 것이 나쁘지 않을지도 모른다.


    연출 절반의 성공


    >


    >


    A. 롤란도 에머리히 감독은 인물들 간의 이야기를 빠르게 풀어내면서 파괴지왕의 면모를 자랑한다. 이야기보다는 오로지 전투에 집중하는 상념이었다. 이때의 공중전은 카타르시스를 약간 느끼게 하고 효과소음이 이를 도와 실감나는 광경을 선보였다. 여기서 마시우 TIP! <미드웨이>는 커다란 스크린과 사운드 특별관에서 보면 될 것이다(마지막 한 시간은 해전의 상황만 재현합니다). 이것 역시 구경을 공급하지만 과열되는 단점으로 인해 반감되어 예기한) B. 하지만 위의 장점은 오래가지 않았습니다. 중반부로 접어들면서 연출적인 단점이 서서히 고개를 든다. 첫눈에 볼수록 튀는 CG! 미국의 다른 블록버스터 영화들에 비해서도 부족했고 발전된 모습을 전혀 느낄 수 없었다. ■국자본의 영향인가? <덩케르크>가 훨씬 좋아 보였다.C.2번째는 패턴이 단순하다는 점이었다 전투를 끝없이 보여주므로 전쟁 후 휴식과 정비, 이것이 끊임없이 반복된다. 필자는 지쳐 예기했다. 후반에 있지만 시간만큼의 해전이 스펙터클하게 펼쳐지는데도 카타르시스를 느끼지 못할 정도로 예기하고 있었다. 어쨌든 대본이 조금이라도 좋았으면 이 안에서 다른 얘기를 꺼냈을 텐데.전투만으로 속이 텅 비었던 D. 마지막으로 배우였다. 데드풀의 에드 스크레인, 캔저링 시리즈의 패트릭 윌슨, 미녀와 야수의 루크 에번스, 다크 과인트의 애런 엑하트, 스리 빌보드의 우디 해럴슨까지! 좋은 배우들이 출연합니다. 그러나 그들을 뒷받침할 수도 없다. 매력적인 캐릭터가 전혀 없었다. 가장 큰 이유는 당연히 각본 하나였다 이 작품에 따라 좋은 시와 인리오가 바탕이 돼야 훌륭한 배우가 탄생한다는 예기를 새삼 깨닫는다.E. 둘째, 다큐멘터리 방식의 연출을 들 수 있다. (극소의 영향을 미친 점이었다) 시간과 장소에 따라 배우를 분산 배치해 놓고 아무래도 개별적으로 움직입니다. 그래서 따로 노는 것 같다. 마지막 세 번째는, 이야기보다는 전투에 주력하는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의 선택이었다 물론 이런 점이 그의 장점이고 그에 따라 볼거리가 많다는 점이 눈에 띈다. 하지만 인물 개개인의 인생사가 부족해 캐릭터의 매력을 느끼지 못했다. 역시 결과적으로 그의 끈기가 더 많은 단점을 만들어낸 것 같다.F. 영화 미드웨이 후기를 마감한다. 개인적으로 대본이 가장 아쉬웠다. 그로 인해 파생되는 연출적인 문제도 아쉬웠다. 공중전과 CG 등 볼거리가 있고 내 이름도 좋았지만 아쉬움은 남았다. 필자와는 다른 좋은 방향으로 감상하기 바란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